2016학년도 (재)동원학술연구재단‘내 자서전 미리 쓰고 받는’섬김의 리더십 장학생 선발 안내
□ 선발인원 및 장학금 지급
1. 선발인원: 6명(3학년)<단,추가로 장학생 선발이 필요할 경우에는 본 선발 결과 차순위자 중 선발>
2. 장학금 지급
가. 지급금액: 학기당 최대 4,000천원(등록금 지원금+ 생활보조금)
1) 학기당 장학금: 납부한 등록금 지원금 + 생활보조금 1,500천원 + 추가 생활보조금(국가장학 Ⅰ유형 금액 50%)
- 납부한 등록금 지원금: 학기 초 등록금 고지서에 표기된 금액(감면금액 제외)
- 생활보조금: 장학금 이중 수혜와 관계없이 지급가능
- 추가생활보조금: 국가장학(Ⅰ유형)으로 지원받은 경우에만 국가장학금액(1유형)의 50% 추가 지원
※ 복학할 경우 휴학 직전 등록금 및 감면 수혜 금액 적용
※ 선발전에 수혜한 타 장학금은 이중수혜가 가능하나 선발 후 타 장학금 수혜 불가
3. 지급인원: 학기당 10명(2016학년도 1학기 장학금 계속지급자 인원 포함)
※ 예산범위 내에서 장학위원회의 결정을 통해 인원 조정이 될 수 있음
□ 선발방법
1.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하되, 반드시 학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아야 함
(단, 지도교수 1인 1명에 한하여 추천)
2. 서류심사는 서류심사위원이 피평가자별로 평가한 성적을 합산(평균)하여 고득점자순으로 장학생 선발인원수의 2배수를 선발하여 면접대상자로 선정
? 면접심사위원회에서 면접심사 후 확정
3. 심사 항목별 배점(안)
-> 총 100점 만점(장래계획: 30점, 생활관 20점, 사회 기여도 10점, 전학년 성적 10점, 외국어 능력 10점, 기타(소감문 포함) 20점)
※ 동점일 경우 성적순으로 선발함.
4. 장학생 선발 제외자(계속지급자 포함)
- 징계처분을 받은 자 또는 징계의결 중인 자
- 직전학기 14학점이하 이수하거나 평균평점이 3.5미만인 자
- 장학생으로서의 품위를 손상한 자(재단 선발위원회에서 심의)
- 교내 성적우수장학금 수혜자(단, 2016학년도 1학기 선발자는 제외)
- 기타 부경대학교 장학금 관리 및 운용계획에 따름
5. 계속지급자 선발 기준
- 본교에서 다음 학기 수학 가능한 자
- 직전학기 15학점이상 이수하고, 평점평균 3.5이상인 자
- 4학년의 경우에는 12학점이상 이수하고 직전학기 평점평균이 3.5이상인 자
※ 평점평균 3.5미만 ∼ 3.0이상인 자는 재단 선발위원회에서 계속 지급 여부 결정
- 학기별 장학생 봉사활동에 성실히 참여(월 6시간 및 학기당 40시간 이상 실적)한 자
- 학기별 장학생 자치 활동에 성실히 참여한 자
- 학기별 장학생 보고서를 성실히 작성하여 제출한 자
a. 학기활동보고서(학습·자기개발·봉사활동 및 자치활동 등)<자유형식>
b. 성적증명서
c. 독서감상문(2권, 독서토론 도서 제외)
- 기타 재단 선발위원회에서 계속 지급하기로 한 자
□ 지원자격
1. 2016학년도 1학기 3학년 재학생(4학기 이상 이수자)으로 직전학기 15학점 이상이수하고,
2. 전체 평점평균 3.5점 이상인 자로서 자아개념과 성취욕이 투철한 자
3. 재단 선발위원회에서 발전가능성이 크다고 인정한 자
4. 다른 장학금을 지급받고 있는 자도 지원이 가능
□ 서류심사 및 평가
1. 섬김의 리더십 장학생 선발 서류심사표의 평정요소별 항목을 평가
2. 1차: 서류전형 후 선발인원의 2배수 선정
3. 2차: 면접심사위원회 면접심사
□ 제출서류(증빙서류 미제출자는 해당분야 “0”점 처리)
1. 섬김의 리더십 장학생지원서(붙임서식) 1부
2. 학생신상카드(붙임서식) 1부
3. 지도교수 추천서(임의서식) 1부
4. 전체 학년 성적증명서 1부
5. 외국어능력인정서(성적) 1부(원본대조필 후 반환)
6. 각종 자격증 및 경진대회참가 실적 1부(원본대조필 후 반환)
7. 사회기여실적 증명서 각 1부
8. 자기개발지원금(1,500천원) 사용계획서 1부
9. 소감문 제출:각 1편
◇ 유투브에서 특강듣기
* 소감문 A4 1장
* 배상민 KAIST 교수 특별강연[주제: "글로벌리더의 필수전공, 나눔"을 검색]
(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X8GWM47THG8)
◇ 자기개발 및 리더십과 관련된 도서 읽기(2권)-<붙임3 참조>
* 소감문 A4 1장(각 도서별)
※ 작성방법: 소감문서식 참조, 본문의 줄간격은 180%, 서체크기는 12P
□ 추진일정
1. 장학생 선발 설명회 개최
- 일시: 2016. 4. 27.(수) 17:30 ~ 18:30
- 장소: 대연캠퍼스 장보고관 3층 리더십홀
(설명회 참가자는 가점 부여 예정)
2. 서류접수기간: 2016. 5. 9.(월) ~ 5. 18.(수) 18:00
- 접수처: 대연캠퍼스 본관 1층 102호 학생복지과 장학지원팀(본인이 직접 제출)
3.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
- 1차(서류전형): 2016. 5. 23.(월)
- 2차(면접전형): 2016. 5. 25.(수)
4. 장학생 선발 및 장학증서 수여식: 2016. 5월 말
※ 위 일정은 재단 및 학교의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
붙임 1. 장학생지원서 1부
2. 학생신상카드 1부
3. 소감문 1부
4. 자기개발지원금 사용계획서 1부. 끝.